가맹 FAQ

컨텐츠로 이동

가맹 FAQ

예비 창업자분들이 자주 하시는 질문입니다.

Q 가맹비는 돌려받을 수 있나요? 더보기
A 가맹비는 가맹 계약자가 가맹 사업자에게서 부여받는 가맹점에 관련된 영업지원과 영업 표시권의 사용 허가에 대해 반대급부로 지급하는 금액으로 계약 종료 시 반환되지 않는 소멸성 경비입니다.
Q 가맹점 오픈에 필요한 매장의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? 더보기
A 각 상권의 특성에 따라 매장 규모는 유동적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.
특수상권 내의 매장을 제외한 일반 매장은 99㎡ ~ 132㎡ 정도를 적정규모로 하고 있습니다.
Q 가맹점 입지 선정시 주차장이 필수 요건인가요? 더보기
A 각 상권의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필수 요건은 아닙니다.
Q 점포선정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? 더보기
A - 점포를 소유하신 경우 :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입점 가능 여부와 예상 매출 및 수익을 면밀히 검토한 후 가맹점주와의 협의를 통하여 선정합니다.

- 점포를 소유하지 않으신 경우 :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가맹점주의 입점 희망 지역과 예상 투자금액 등을 고려하여 입점 가능 지역의 점포와 상권을 철저히 분석한 후 가맹점주에게 추천해 드립니다.
Q 타인에게 점포의 양도, 양도가 가능한가요? 더보기
A 점포의 양도는 본사와 협의하에 가능합니다.
이 경우 인수자는 본사에 소정의 교육비, 계약이행 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본사와의 협의 없이 단독으로 명의 변경 시에는 가맹 계약 해지의 사유가 됩니다.
Q 오픈전 교육 참여 인원 및 기간이 어떻게 되며, 오픈 지원이 있나요? 더보기
A 오픈전 교육 인원은 매장 규모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나지만 일반적으로 주방 직원 3명, 홀직원 2명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, 기간은 3주입니다.
그리고 매장 오픈 시 주방 1명, 홀 1명의 오픈바이저가 함께 오픈 준비를 진행하며, 오픈전 2일 오픈 후 5일 총 일주일의 기간 동안 지원을 합니다.
Q 가맹 계약 후 매장 오픈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? 더보기
A 일반적으로 입지 선정이 선행되었을 경우에는 35일 내외, 입지 선정이 선행되지 않았을 경우 입지 선정 기간이 추가됩니다.
이 기간 동안 직원 교육, 인테리어 공사, 제반 관공서 업무 처리 등이 이루어집니다.
Q 매출액과 수익률은 어느 정도입니까? 더보기
A 매출액과 수익률은 투자금액, 상권과 입지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.
Q 매장 오픈 후 가맹점 관리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 지나요? 더보기
A 정기적인(연 2회) 신메뉴 및 계절메뉴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,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한 전담 슈퍼바이저의 경영 지도를 통해 사후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
또한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점포의 위생 및 청결 관리를 위한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, 점포 매출 향상 및 수익 증진 방안 제시, 신메뉴 출시, 교육, 홍보를 통해 가맹점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

풍국면과 함께 성공창업!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.

1588-7535